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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깨진 트랙터 후드 셀프수리하기
작성자 FRP SHOP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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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697

By Tom Pawlak


보강재로 그릴 뒷면에 금속 스트랩을 리벳으로 고정함으로써 이러한 수리에 접근할 수 있었지만, 모든 몰딩 세부 사항과 여러 개의 파손된 부품을 연결해야 하므로 유리 섬유의 적층이 더 타당하고 결국 보다 강력한 수리가 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수리 계획은 플라스틱 테이프를 변형된 조각에 걸쳐 펴서 부서진 조각들을 다시 조립하고 스프링 클램프와 임시 지지대로 단단한 부분을 고정하는 것입니다. 타이트하게 당겨진 테이프는 고무 테이프처럼 모든 것을 한데 모으는 작용을 했습니다.




수리의 구조적인 부분은 G/Flex 650 에폭시를 코팅하기 직전에 수리할 플라스틱면을 깨끗이 청소하고, 40grit에서 60grit의 사포로 거칠게 샌딩한 뒤, 플라스틱을 불꽃 처리함으로써 뒷면에서 이루어졌습니다.(프로판 토치에서 불꽃의 파란색 부분을 표면을 가로지르며 초당 약 12”의 속도로 움직여 플라스틱과 닿아 접착력을 향상시킵니다.) 이 에폭시 코팅이 경화되기 전에, 170g 유리섬유를 한 겹 깔아주세요.



G/Flex 에폭시는 플라스틱 접합에 가장 좋지만, 170g보다 무거운 유리섬유를 적층하는 데는 최적화되지 않았습니다. 나머지 보강에 사용되는 482g 다축 유리섬유 층을 더 빨리 적층하기 위해 105수지와 206 슬로우 하드너로 에폭시를 변경했습니다.


세개의 브러쉬를 테이프로 연결해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수리를 간단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유리 섬유 라미네이트 수리에 대한 권장 사항처럼 베벨(bevel)을 갈지 않았습니다. 추가적인 강도를 위해 뒷면의 유리 섬유 보강재가 경화된 후 주요 균열의 양쪽에 큰 팝 리벳을 장착하여 수리를 마무리합니다.



해당 포스트는 웨스트시스템의 Epoxy Work의 내용을 재구성하였습니다.

https://epoxyworks.com/index.php/big-red-gets-his-smile-back/#more-53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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